이번 시간에는 이별 후 후회하는 유형과 극복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별 후 후회 유형
첫째
이별 후 후회하는 유형 중에서 상대방에게 잘해주지 못한 마음이 크게 다가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상대방보다 더 사랑했다는 감정이 드는 경우입니다. 더 좋은 곳을 함께 가지 못하고 맛있는 것을 사주지 못하고 조금 더 상대방에게 잘해줬더라면 이별까지 가는 결과가 나오지 않았을 것이라며 자책합니다. 하지만 그렇게 후회한다고 해서 돌아오는 것도 아닙니다.
둘째
사랑은 상대방과 현재를 함께 공유하고 보내는 것입니다. 과거의 연인과는 더 이상 연애할 수 없으며 미래의 사람은 알 수 없는 것입니다. 현재의 생활이 너무 바쁘거나 다른 관심사에 집중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는 각자의 이유가 다를 수 있지만 결국에는 상대방을 외롭게 만들 수 있습니다. 상대방이 다가오려고 해도 거부할 수 있으며 자신이 다른 것에 집중하다 보면 상대방의 감정을 간과할 수 있습니다.
셋째
사랑하는 사람에게는 내가 보유한 모든 것을 주어도 아깝지 않다고 느끼는 사람이 있습니다. 이는 계산적이지 않은 진정한 사랑일 가능성이 높고 아직 풋사랑일 수도 있습니다.
어떤 경우든지 상대방에게 모든 것을 줬음에도 떠나간 상대방을 생각할 때 내가 너무 많이 주었나 하는 생각부터 시작해서 나중에는 분노의 감정으로 변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사랑은 서로 교감하는 것입니다. 기브 앤 테이크처럼 준 만큼 받는다는 것이 정확하지 않지만 모든 것을 받는 것만으로도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이별 후 극복 방법
첫째, 이별 후 극복 방법은 새로운 취미를 찾는 것입니다.
보통 일상적인 활동이나 일이 끝나고 놀 때는 스마트폰, 컴퓨터, TV를 보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루틴이 계속되면 결국 전 연인과의 추억에 빠져들게 될 수 있습니다.
이를 피하기 위해 친구들과의 약속이나 새로운 취미 활동을 찾는 것이 좋습니다. 이를 통해 외로움을 느끼지 않고 새로운 경험을 쌓을 수 있습니다. 외로움이 극에 달하면 전 연인에게 연락을 하는 등 좋지 않은 선례를 남길 수도 있습니다. 새로운 취미를 통해 새로운 자극을 받고 새사람을 만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도 있습니다.
둘째, 자신을 잘 돌봐야 합니다.
이별 전에는 상대방을 위해 많은 것을 희생해왔던 자신에게 고마움과 보상을 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는 심리적으로 매우 유익한 방법입니다. 친구들과의 자유로운 만남 또는 여행 등 자신에게 투자하고 돌보는 기회로 삼고 이별 후에도 혼자서도 행복할 수 있는 새로운 경험을 쌓는 것이 중요합니다.
셋째, 자기개발입니다.
이별 후에는 최악의 경우로 건강을 해칠 수 있는 폭식과 과음으로 체중이 증가하고 자존감이 낮아질 수 있습니다. 자존감이 떨어지면 연애에 대한 자신감이 저하되고 새로운 관계를 맺는 것에 대한 부정적인 마음과 두려움이 생길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자기개발은 이별을 극복하는 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운동, 독서, 새로운 기술 습득 등 자신을 발전시키는 활동에 집중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별 후 후회하는 유형과 극복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여기까지 MBTI 기반 소개팅 어플 윈썸이었는데요.
고민있거나 심심할 때 저희 어플을 사용하시길 추천드립니다.